달나비의 세상이야기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방법(법인사업자) 본문

생활정보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방법(법인사업자)

v달나비v 2023. 4. 10. 14:16
728x90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하는 방법

 

공공기관에 제출하는 기업제출 서류 중 4대보험완납증명서를 요청하는 경우가 종종있습니다.

예전에는 전화민원으로도 팩스발급 신청이 가능했는데 이제는 전화신청은 안되어 홈페이지에서 직접 발급받으셔야해요.

법인사업자를 기준으로 설명드리는데 개인사업자나 개인도 비슷하니 아래 내용 보시고 발급받아보시면 될것 같아요.

 

4대보험완납증명서는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 사이트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URL :  https://si4n.nhis.or.kr/

 

사회보험 통합징수 포털

 

si4n.nhis.or.kr

회원가입이 안되있으시다면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 등록후에 사용이 가능하니 먼저 가입을 진행해 주세요.

 

 

 

 

사업자번호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 사이트에 로그인해주세요.

 

 

 

로그인 후 상단 메뉴바에 "제증명발급" 을 클릭해주세요.

 

 

 

제증명발급을 클릭하면 발급가능한 증명서탭이 나타나는데 "완납증명서" 클릭해주세요.

 

 

 

 

완납증명서 발급화면을 보시면  건강,연금 / 고용,산재 / 4대보험 탭이 보이는데

4대보험 탭을 클릭 -> 프린터발급 을 클릭하면 프린트 화면이 나오고 PDF파일로 다운이 됩니다.

 

다운받은PDF파일을 열기위해 비밀번호가 설정되어있는데 개인은 생년월일6자리, 법인은 사업자등록번호이니 입력후 보여지는 화면을 프린트하거나 PDF파일로 저장하여 사용하시면됩니다.

 

 

 

PDF파일이 안열리시는분들은 PDF뷰어를 다운받으셔서 파일을 열어보시면 됩니다.

 

 

 

 

 

 

 

728x90